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프 스윙의 기본 7단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를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골프의 경우 무엇보다 처음에 제대로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습관에 길들여져 버리면 나중에 고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설명드릴 골프 스윙의 기본 7단계를 꼭 숙지하시고 이에 기초하여 스윙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골프 스윙의 기본 7단계


1단계 어드레스


동작을 시작하기 위해 자세를 잡는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셋업이라고도 합니다. 가장 기본 자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백스윙


클럽을 후방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스윙의 시작 단계입니다. 회전이 클수록 비거리가 늘어나게 됩니다.




3단계 백스윙 탑


백스윙의 정점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럽을 다운스윙하기 바로 직전의 단계로 몸을 최대한 회전해주셔야 합니다.




4단계 다운스윙


이제 클럽이 공을 향해 내려오는 단계입니다. 하체가 다운스윙을 리드하고 스윙 속도를 높여줄수록 비거리가 늘어납니다.




5단계 임팩트


공이 클럽에 맞는 단계입니다. 다운스윙으로 전달되는 힘을 정확한 임팩트로 공에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단계 팔로우스루


임팩트 이후 스윙이 만드어내는 원심력으로 두 팔이 목표지점으로 뻗어지는 상태입니다.




7단계 피니시


스윙의 마무리 단계로 몸의 왼쪽이 축이 되고 체중이 왼발에 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피니시 자세를 2~3초 정도를 유지해줌으로써 부드러운 스윙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골프 스윙의 기본 7단계 정보였습니다. 골프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기본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위의 내용을 꼭 한 번 살펴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해가 어려우시다면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보고 따라하시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