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 카톡 차단 확인방법

 

전국민이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카카오톡. 이 카톡에는 상대방을 차단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여부를 궁금해합니다. 오늘은 그러한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 카톡 차단 확인방법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 참고하시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MBTI 무료 검사 사이트 바로가기

송금 표시 확인하기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상단에 송금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에 송금표시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 상대가 나를 차단한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메시지만 차단 했을 경우에는 송금표시가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친구 삭제 후 추천 친구 확인하기

먼저 차단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친구의 연락처 번호를 삭제합니다. 그 다음 카카오톡에서 해당 친구를 차단 후 '차단친구 관리'로 이동합니다. 차단친구 관리에서 다시 차단을 해제하면 다시 친구로 추가하겠냐는 알림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때 '취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목록을 새로고침 했을 때 추천 친구에 해당 친구가 나타난다면 나를 차단하지 않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그 사람이 '친구 추천 허용'을 켜놓지 않았을 경우에도 추천 친구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확실한 확인방법이라고 보기는 애매합니다.

 

 

단톡방에 초대하기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 어플 또한 이와 같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지요. 나를 차단했을 경우 해당 친구를 포함한 단체 채팅방을 개설할 경우 초대가 되지 않습니다. 나의 조력자와 나, 그리고 차단 여부가 궁금한 사람을 초대한 후 채팅을 입력해봅니다. 상대방이 나를 차단 하지 않았다면 대화방에 초대되어 남아있게 되며, 나를 차단한 상태라면 상대방은 대화방에 나타나지 않고 나와 조력자만 남게 되기에 가장 확실한 카톡 차단 확인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에서 뻘줌한 상황은 차단하지 않았을 경우 단톡방에 초대되기 때문에 이 때 왜 초대했는지.. 혹시나 부모님 폰으로 함께 초대했다면 조금 뻘줌한 상황에 놓일 수 있습니다. 아주 자연스럽게 같이 아는 친구를 포함해 초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카톡 차단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를 차단했는지 안했는지는 누구나 궁금하게 되는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확인해보고는 했습니다. 내용 참고하시어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혹시나 다른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함께보기] - 카카오톡 친구추가 방법 알아보기

 

카카오톡 친구추가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추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자주 이용하시지요? 아마도 이용하고 있지 않은 사람을 찾기 힘들정도로 대중적인 메신저가 되었습니다.

a-rainy-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