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금자 보호법 5천만원 은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자 보호법이란? 금융 기관이 영업정지나 파산 등으로 고객의 예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예금자의 예금을 보호할 목적으로 제정한 법입니다. 각 금융기관별로 예금자 1인당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예금자 보호법으로 보호 받을 수 있는 은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금자 보호법 5천만원 은행 알아보기


'예금보험공사'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예금보험공사-예금자보호제도-보호대상-금융회사' 순서로 이동합니다.



보호대상 금융회사는 은행, 보험회사, 종합금융회사, 상호저축은행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와 같이 '보호대상 금융회사 검색'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검색 기능을 통해 금융권역별 금융회사의 이름과 주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예금자 보호법 5천만원 해당 은행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천만원 이하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한 은행에서 5천만원 이상의 예금을 하고 있으시다면 전략적으로 분산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그 외에도 다양한 금융정보가 있으오니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