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처 발급방법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은 종합소득이 있는자가 과세된 소득에 대한 소득금액을 증명받고자 신청하는 민원입니다. 저도 얼마전에 비자 관련 서류에 소득금액증명원이 포함되어 있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처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필요서류에 소득금액증명원이 포함되어 있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시어 서류 준비에 차질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처
소득금액증명원은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인터넷, 방문, 민원우편, 모바일, 무인발급기 모두 가능하며 민원인이 원하는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신청 및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인터넷)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민원증명-소득금액증명'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실 경우 아래와 같이 신청내용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를 설정하신 후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방문)
가까운 행정기관에 창구접수를 통해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 발급의경우 본인의 신분증 혹은 대리인 신청의 경우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만 준비하여 가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처 및 발급방법 정보였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24시간 아무때나 손쉽게 발급받아볼 수 있는 민원서비스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혹시나 공인인증서 활용이 어려워 방문하셔야 한다면 가까운 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