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픽 등급 등급표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이나 진급하는데 있어 요구되는 영어 말하기. 국내의 대표적인 영어 말하기 시험은 오픽과 토익스피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업 준비생이 경우는 이 두가지를 모두 준비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중 오픽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오픽 등급 등급표 및 시험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PIc (Oral Proficiency Interview – Computer)


실제 인터뷰와 가깝게 만든 iBT 기반의 외국어 말하기 평가입니다.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보다는 실제 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하는 평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영어 말하기 시험으로 알고 있지만 영어 외에도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의 시험 평가가 있습니다.




오픽 등급 등급표


Advanced Low ( AL )


오픽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익숙하지 않는 복잡한 상황에서도 문제를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의 능숙도입니다.



Intermediate HIGH ( IH )


Intermediate 등급 중 가장 높은 IH 입니다. 발화량이 많고 다양한 어휘를 구사할줄 알며 대부분의 상황에서 사건 설명 및 문제해결이 가능합니다.

 


Intermediate MID ( IM )


Intermediate Mid 의 경우 3개의 등급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IM3가 제일 높은 등급이며 IM2, IM1 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Intermediate LOW ( IL )


일상적인 소재로 문장을 말할 수 있는 정도의 단계입니다.



Novice ( HIGH / MID / LOW )



이상으로 오픽 등급 등급표 정보를 공유해드렸습니다. 취업이나 진급을 위해 영어 말하기시험을 준비중이시라면 위의 정보를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